제1조(목적)
1.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에프원(이하 ’회사‘라 합니다) 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https://www.factorydoctor.co.kr’ (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를 통해 제공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와 관련하여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란 ‘회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는 가상의 영업장 및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로, 주식회사 에스에프원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서비스’란 공장, 창고 설비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고객의 업무 의뢰를 받아 팩닥과 연결해주는 중개서비스를 의미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서비스를 포함합니다.
4. ‘클라이언트’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공공기관 등을 의미 합니다.
5. ‘팩닥’이란 매니저로부터 전달받은 클라이언트 업무요청 및 견적서를 승낙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등을 의미합니다.
6. ‘파트너스’란 매니저로부터 전달받은 클라이언트 업무요청 및 견적서를 승낙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팩닥 중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개인 및 법인을 의미합니다.
7. ‘팩닥매니저’란 정확한 업무 확인과 결과 보고를 위해 지정된 회사 직원을 의미합니다.
8. ‘오대기’란 팩닥이 시간과 지역을 선택하여 업무신청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9. ‘의뢰등록’이란 클라이언트가 창고,설비 유지보수 엔지니어를 찾기 위해 기본 정보와 현상 등을 작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견적서’란 클라이언트가 작성한 의뢰등록에 대한 금액 책정 및 팩닥 매칭 시 팩닥에게
제시되는 시간당 업무 금액을 의미합니다.
11.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합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FAX,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진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 (이하 '관계법령'이라 합니다)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 유예기 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5.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적용일자 이전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받고자 하는 뜻을 '회사'에 전달하고 '회사'가 여기에 동의한 경우 개정약관을 적용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건전한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제공하는 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중개서비스: 회사가 클라이언트와 팩닥 간에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장소를 제공하는 데에 수반되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위탁서비스: 회사가 클라이언트의 업무를 위탁 받아 유지보수 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홍보서비스: 회사가 회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홍보관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채용서비스: 회사가 회원사의 채용공고 게시를 공고하고 채용을 알선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전 항의 서비스에 대하여 클라이언트에게 게시되는 견적서는 설비의 종류, 지역, 노후 정도, 팩닥 등급별로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클라이언트가 작성한 의뢰서와 상이한 현장의 경우 견적서의 금액을 변경 또는 용역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의 유지 · 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인 제공 중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복구 예정 일시등을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제7조(회원가입)
1.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의 사유가 없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 불완전한 부분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3. 실명 기준으로 1인 당 1개의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가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가입승낙 안내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특정 회원에 대해 통지가 필요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전화번호, SMS,카카오톡 또는 이메일, 앱 내 쪽지, 푸쉬알람 등을 통해 회원에게 직접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내 공지사항에 7일이상 공지글을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 항의 방식으로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연락처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한 경우 등 회사가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회사의 과실 없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거나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가입 제한 등)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거나 제13조에 따른 제재 또는 사후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2)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회원가입 시 양식에 기입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6)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7)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
8)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 회원이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9)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상당히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으로 인한 설비의 장애 상태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회사의 전체 서비스 품질 유지에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업무상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경우
4) 회사의 운영상, 사업상 위해 요소 또는 위해 우려가 있는 경우
5)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의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이용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10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
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하
며,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를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
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배너, 문자메시지, 알림톡, 고객센터 게시글 등 서비스
내 각종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업무 요청 및 매칭)
1. '이용자'는 팩토리닥터 내에서 다음 방법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따라 업무를 요청할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를 위하여 다음 각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클라이언트 업무의뢰서 작성
2) 팩닥매니저를 통해 업무 확인 후 견적서 발송
3) 클라이언트 견적서 확인 후 최종 승인
4) 업무의뢰서를 바탕으로 팩닥 매칭 진행
5) 팩닥에게 등급별, 생산성 별 업무 견적서 발송
6) 팩닥이 최종 수락하면 매칭 완료 업무 진행
7) 매칭 완료 후 클라이언트, 팩닥의 정보 전달 (성명, 주소, 연락처, 경력사항 등)
8) 클라이언트 팩닥 간 계약서 작성
9) 업무 진행 후 최종 결과보고서 작성
10) ‘회사’ 및 ‘클라이언트’ 확인
11) 결제방법 선택 및 결제
12) 팩닥 매칭 업무금액 입금
제13조(계약의 성립)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본 약관의 '업무요청' 조항에 따른 의뢰요청서 및 매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고객이 업무요청을 신청한 경우
4) 업무의뢰서 작성 시 실제와 업무와 다른 내용을 입력하거나 다른 내용으로 매칭하는 행위
5) 본 조를 포함하여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그에 준하는 행위와 이를 시도, 제안, 유도, 알선, 승인하는 행위 및 그러한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2. '회사'의 승낙이 본 약관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4조(결제방법 및 일반회원의 이용 수수료)
1. '회사'의 '사이트'를 통해 팩닥을 매칭받아 진행한 업무에 대한 대금은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각종 계좌이체
2) 회사'가 지급한 결제 가능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2. '회사'의 '사이트'를 통해 팩닥 및 파트너스로 등록하여 업무를 수행한 이후의 이용요금 은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각종 계좌이체
2) 팩닥 및 파트너스는 사전에 제시된 시급 및 수수료를 수락 후 업무를 수행합니다.
3. 모든 대금 및 이용요금의 결제는 회사 혹은 개인 본인 명의로만 진행합니다.
4. 대금의 지급 또는 결제를 위하여 입력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15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가 최종 견적 및 업무 수락을 한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가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견적서 및 업무요청서의 내용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업무 진행 전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 본 약관의 '청약철회 등'에서 정한바에 따릅니다.
제16조(서비스 제공 등)
1. '회사'는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최종 확정된 일정에 맞게 업무를 진행하도록 매칭된 팩닥과 일정을 조율합니다. 다만, 클라이언트와 사전 협의 시 현장 일정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2. 최종 매칭에 실패한 경우 클라이언트에게 별도로 내용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업무의 진행사항을 클라이언트 및 팩닥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4. ‘팩닥’은 최종 업무보고서를 성실히 작성하며 ‘회사’는 이를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합니다.
제17조(환급)
'회사'는 클라이언트가 최종 승인한 업무의뢰건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지 체없이 그 사유를 클라이언트에게 통지합니다. 이 때 클라이언트가 대금을 지불한 경우 대금 을 받은 날 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19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사실에 근거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수정
해야 합니다.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수정을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
2) 반복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3) 업무요청서 작성 시 실제와 업무와 다른 내용을 입력하거나 다른 내용으로 매칭하는 행위
4) 업무요청서 및 견적에 대한 충분한 검토 없이 지원 후 지원을 포기하거나 견적과 다른 금액을 요구하는 경우
5) 업무요청서 수락 후 포기를 반복하는 행위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매칭 일정을 연기하는 행위
7) 서비스 내에서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지연하거나 불완전하게 이행하는 행위
8) 서비스 내에서 체결한 계약을 중단시키는 행위(해지, 특약을 포함하며 이에 한하지 않음). 2회 이상 반복적으로 발생할 경우 귀책 사유는 불문.
9) 계약 내용과 다른 조건을 요구하는 행위
10) 소송, 중재, 조정 등 분쟁 해결 절차의 결과를 이행하지 않는 행위
11) 분쟁 간 연락이 곤란하거나 필요한 답변을 지연하는 등 분쟁 해결을 위해 성실하게
협조하지 않는 행위
12) 직거래 제안 또는 승낙
5. '이용자'는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6.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1. 이용자가 제2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회사는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이용자, 제3자,
회사가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다음의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1) 서면경고
회사는 제20조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경고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의 제한
회사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업무 등록 및 지원, 매칭과 로그인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영구 정지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2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제재 대상이 된 회원들에게 등록된 이메일을 통하여 제재 사실과 함께 다음의 사항을 고지합니다.
1)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2)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3. 회사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제보만으로도 회원에 대한 경고 및 이용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했거나, 범죄에 이용되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서비
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휴면계정 전환 시 계정 활성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 중복가입 방지를 위한 본인 인증값(DI), 휴대전화 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는 별도로 저장 및 관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정해진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제21조(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 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 할 책임도 없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클라이언트와 팩닥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운영, 관리, 제공할 뿐 고객 및 팩닥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4. 클라이언트와 팩닥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에 따라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클라이언트 및 팩닥이 직접 부담합니다. 특히, 클라이언트와 팩닥 간 직접 거래로 인해 수반 되는 분쟁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절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6.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3조(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없이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전자상거래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한국소비자원, 전자문서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등 분쟁조정기관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관할)
본 이용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따라 해석되고 규율 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 로 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3.12.01부터 적용합니다.
제1조(목적)
주식회사 에스에프원(이하 ‘회사'라고 함)는 회사가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이하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이하 ‘이용자’ 또는 ‘개인’)의 정보(이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수립합니다.
제2조(개인정보 처리의 원칙)
개인정보 관련 법령 및 본 방침에 따라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개인정보는 개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해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법령의 규정 등에 의해 적법하게 강제되는 경우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에 개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제3조(본 방침의 공개)
1.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본 방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본 방침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본 방침을 공개하는 경우 글자 크기, 색상 등을 활용하여 이용자가 본 방침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4조(본 방침의 변경)
1. 본 방침은 개인정보 관련 법령, 지침, 고시 또는 정부나 회사 서비스의 정책이나 내용의 변경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다음 각 호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첫 화면의 공지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공지하는 방법
2) 서면·모사전송·전자우편 또는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방법
3. 회사는 제2항의 공지는 본 방침 개정의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회원 가입을 위한 정보)
회사는 이용자의 회사 서비스에 대한 회원가입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1. 필수 수집 정보: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생년월일 및 휴대폰 번호
2. 선택 수집 정보: 마케팅 목적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이력서, 경력증명서(경력사항), 자기소개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부서, 직급, 사업자번호, 사업자등록증, 성별, 경력사항, 최종학력, 이력서, 자기소개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6조(본인 인증을 위한 정보)
회사는 이용자의 본인인증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1. 필수 수집 정보: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이름, 생년월일, 성별, 본인확인값(CI,DI), 이동통신사, 아이핀 정보(아이핀 확인 시) 및 내/외국인 여부
제7조(법정대리인 동의를 위한 정보)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1. 필수 수집 정보: 보호자 이름, 보호자 생년월일, 보호자 성별, 보호자 내/외국인 여부, 보호자 휴대폰 번호, 보호자 이동통신사 정보, 보호자 아이핀 정보(아이핀 확인 시), 보호자 본인확인값(CI,DI) 및 본인과의 관계
제8조(결제 서비스를 위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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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필수 수집 정보: 은행명 및 계좌번호
2. 선택 수집 정보: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제9조(현금 영수증 발행을 위한 정보)
회사는 이용자의 현금영수증을 발행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1. 필수 수집 정보: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자 이름,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자 생년월일, 현금 영수증 발행 대상자 주소, 휴대폰 번호 및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제10조(회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1. 필수 수집 정보: 아이디, 이메일 주소, 이름, 생년월일 및 연락처
제11조(서비스 이용 및 부정 이용 확인을 위한 정보)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 및 부정이용의 확인∙분석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부정이용이란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행위 등을 말합니다.)
1. 필수 수집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 접속지 정보 및 기기정보
제12조(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이용자가 회사의 홈페이지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2. 어플리케이션 등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외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 보를 입력하는 방식
3. 이용자가 회사가 발송한 이메일을 수신받아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제13조(개인정보의 이용)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이용합니다.
1. 공지사항의 전달 등 회사운영에 필요한 경우
2. 이용문의에 대한 회신, 불만의 처리 등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위한 경우
3.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4. 법령 및 회사 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를 위한 경우
5.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경우
6. 이벤트 및 행사 안내 등 마케팅을 위한 경우
제14조(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효과적인 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고 있습니다.
1. 비즈톡(주)에게 카카오 알림톡 발송 대행를 위하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동안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함
제15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달성을 위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내부 방침에 의해 서비스 부정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시점으로부터 최대 1년간 보관합니다.
제16조(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2) 웹사이트 로그 기록 자료 : 3개월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1)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4.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1)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6개월
제17조(개인정보의 파기원칙)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목적의 달성,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등 개인정보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 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2.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절차를 거쳐 파기합 니다.
제19조(개인정보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20조(광고성 정보의 전송 조치)
1.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이용자의 명시적인 사전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1) 회사가 재화 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 거래 가 종료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가 처리하고 수신자와 거래한 것과 동종의 재화 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2)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전화권유판매자가 육성으로 수신자에게 개인정보 의 수집출처를 고지하고 전화권유를 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 우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수신거부 및 수신동의 철회에 대한 처리 결과를 알립니다.
3. 회사는 오후 9시부터 그다음 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그 수신자로부터 별 도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다음의 사항 등을 광고성 정보에 구체적으로 밝힙니다.
1) 회사명 및 연락처
2) 수신 거부 또는 수신 동의의 철회 의사표시에 관한 사항의 표시
5.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조치를 하지 않습니다.
1)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회피·방해하는 조치
2) 숫자·부호 또는 문자를 조합하여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등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 으로 만들어 내는 조치
3)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주소를 자동으로 등록하는 조치
4) 광고성 정보 전송자의 신원이나 광고 전송 출처를 감추기 위한 각종 조치
5)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수신자를 기망하여 회신을 유도하는 각종 조치
제21조(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일 경우에는, 그 아동의 법정
대리인으로부터 그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그 아동의 법정대리
인으로부터 받습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는 그 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ID)
휴대폰 번호 등을 추가로 수집합니다.
제22조(개인정보 조회 및 수집동의 철회)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할 수있으며 개인정보수집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자신의 가입정보 수집 등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회사
는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23조(개인정보 정보변경 등)
1. 이용자는 회사에게 전조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
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경우에 개인정보의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하지 않으며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24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
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제25조(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제26조(삭제된 정보의 처리)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27조(비밀번호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제28조(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회사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
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 또는 손상되
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
습니다.
4. 회사는 민감한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는 경우)를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9조(개인정보 처리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처리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30조(개인정보 유출 등에 대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이하 "유출 등"이라 한다) 사실을 안 때에는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을 해당 이용자에게 알리고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합니다.
1. 유출 등이 된 개인정보 항목
2. 유출 등이 발생한 시점
3. 이용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4.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의 대응 조치
5. 이용자가 상담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부서 및 연락처
제31조(개인정보 유출 등에 대한 조치의 예외)
회사는 전조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 수 없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하는 방법으로 전조의 통지를 갈음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2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이하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PC 및 모바일을 포함)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저장공간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 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3.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33조(쿠키 설치 허용 지정 방법)
웹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쿠키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Edg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2.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3. Whal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제34조(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지정)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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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책: CEO
전화번호: 01040382121
이메일: 3hana2@naver.com
2.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해결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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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070-7510-2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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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5조(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 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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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부칙
제1조 본 방침은 2023.12.01부터 시행됩니다.